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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s 맥스, 모델링 안쪽에 면 추가하는 방법
3ds 맥스에서 모델링 작업을 진행할 때, 면 안쪽은 모델링이 자동으로 되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모델링의 단면을 보여주는 부분에 있어서는 따로 추가 모델링을 진행해야 하는데, 아주 쉽게 안쪽면을 추가할 수 있으니 그 방법을 소개할까 한다.
3ds 맥스, Shell 쉘 기능
모델링을 진행하다가 면의 두께를 줘야할 경우가 반드시 생긴다.
그럴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
바로 복사한다음 모델링위에 새로 모델링을 해야 할까?
아니다.
모델링을 선택하고 Modifier List 에서 Shell 을 선택하면 안쪽, 혹은 바깥쪽에 두께가 생긴다.
설정도 간편하다.
안쪽에 두께를 주고자 할 땐, Inner 값을 올리면 되고, 바깥 쪽을 주고자 할 때는 outer 설정값을 늘리면 된다.
이렇게 쉘 shell 기능을 이용하면, 아주 편하게 모델링의 두께를 줄 수가 있다.
UV는 당연하게도 새로 펴주어야 한다.
새로 모델링이 추가가 된 것이니 말이다.
먼저 해당 모델링의 UV 언랩 작업을 하였어도 쉘 기능을 추가하였다면, 그 해당 부분에 대해서는 UV를 다시 펴주어야 하는 것을 기억하자.
결론
- 3ds 맥스에서 모델링의 두께를 줄 수 있다.
- 쉘 shell 기능을 이용하여 안쪽면과 바깥쪽면의 두께 모델링을 추가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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