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그래픽 디자인
3ds 맥스, 참고 이미지 작업창에 불러오는 방법
3d모델링 팁 알리미
2023. 3. 1. 1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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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s 맥스, 참고 이미지 작업창에 불러오는 방법
우리가 모델링을 진행할 때, 머리 속으로 가상의 아이템을 생각하며 모델링을 할 수도 있겠지만, 실무에서 보통은 참고 이미지. 즉 레퍼런스를 보고 모델링을 진행하게 된다.
모델러에 따라서 사진 이미지를 따로 띄워놓고 보면서 모델링을 진행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좀 더 세부적으로 모델링을 진행할 때에는, 관련 이미지나, 설계 이미지를 3ds 맥스 상으로 불러와 참고하여 모델링을 진행하는 것이 편할 수도 있다.
그렇다면 맥스 상에서 어떻게 이미지를 불러올 수 있을까?
3ds 맥스, 참고 이미지 불러오는 방법
먼저 맥스 상에서 plane 을 하나 만든다.
이것이 스케치북이라고 보시면 되겠다.
plane을 만들면서 해당 사진 이미지의 사이즈에 맞게 plane 사이즈를 조절해준다. (예시로 가로 4032, 세로 3024)
그 후, 단축키 M 을 눌러 우클릭 후, 마테리얼 메뉴를 불러와 기본 마테리얼을 생성해준다.
이 마테리얼 창에 이미지를 드래그하여 옮겨오면 비트맵 맵이 하나 생기는데, 이것을 베이스 칼라 base color에 노드를 이어준다.
그 후 plane 오브젝트를 선택한 채, assign material과 show shade를 클릭해 주면, 3ds 맥스 작업창에서 plane에 이미지가 보여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결론
- 3ds 맥스 작업 시, 참고 이미지를 작업창에 불러올 수 있다.
- plane을 만들고 마테리얼을 적용시키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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