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그래픽 디자인
유니티 스노우 쉐이더, 적용과 파일 첨부
3d모델링 팁 알리미
2021. 8. 3. 1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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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스노우 쉐이더, 적용과 파일 첨부
서론
3d 모델링을 작업과 더불어 유니티 상에서 엔진을 다룰 때, 더 나은 그래픽 작업과 프로젝트 작업을 위해서는
쉐이더 작업이 필수로 동반된다.
하지만 초심자가 처음부터 쉐이더를 다루기에는 참 어려운 법.
항상 공부하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
유니티 쉐이더는 다양하고 기발한 작업들이 많다. 오늘 소개할 눈 쌓이는 효과, 즉 스노우 쉐이더는 물론이고, 반짝이는 효과 라던지 비내리는 효과 등등 3d 모델링으로는 이룰 수 없는 것들이 쉐이더를 통해 작업이 진행된다.
유튜브에도 자료가 많지만, 급히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스노우 쉐이더 관련한 포스팅을 진행하겠다.
유니티 스노우 쉐이더
이 스노우 쉐이더는, 3d 모델링에 텍스쳐를 입혀 조절값을 더해 눈이 쌓이는 효과를 내주는 쉐이더이다.
기본적으로는 스톤 재질의 알베도 값과 노멀맵이 들어있고, 그 위에 덮어질 눈 텍스쳐가 따로 적용이 되어있다.
적용 방법은 간단하다.
1.먼저 스노우 쉐이더 파일을 열려져 있는 유니티 프로젝트로 드래그 하여 적용시킨다.
2. 폴더 안의 마테리얼을 적용하고자 하는 모델링에 드래그하여 적용시킨다.
3. 마테리얼에 적용된 텍스쳐들을 확인한다. Rock Albedo 등 Rock 관련 텍스쳐에 본인의 텍스쳐를 넣을 수도 있다.
4. Snow Amount 를 조절하여 눈이 쌓인 효과를 조절한다.
이렇게 유니티 쉐이더를 적용하면, 눈이 쌓인 효과를 기호에 맞게 표현해 낼 수 있다.
결론
- 유니티 쉐이더는 다양하다.
- 스노우 쉐이더로 눈이 쌓인 효과를 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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