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그래픽 디자인

유니티 스노우 쉐이더, 적용과 파일 첨부

3d모델링 팁 알리미 2021. 8. 3. 1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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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스노우 쉐이더, 적용과 파일 첨부


서론

3d 모델링을 작업과 더불어 유니티 상에서 엔진을 다룰 때, 더 나은 그래픽 작업과 프로젝트 작업을 위해서는
쉐이더 작업이 필수로 동반된다.

하지만 초심자가 처음부터 쉐이더를 다루기에는 참 어려운 법.


항상 공부하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 

유니티 쉐이더는 다양하고 기발한 작업들이 많다. 오늘 소개할 눈 쌓이는 효과, 즉 스노우 쉐이더는 물론이고, 반짝이는 효과 라던지 비내리는 효과 등등 3d 모델링으로는 이룰 수 없는 것들이 쉐이더를 통해 작업이 진행된다.


유튜브에도 자료가 많지만, 급히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스노우 쉐이더 관련한 포스팅을 진행하겠다.


유니티 스노우 쉐이더

 

이 스노우 쉐이더는, 3d 모델링에 텍스쳐를 입혀 조절값을 더해 눈이 쌓이는 효과를 내주는 쉐이더이다.
기본적으로는 스톤 재질의 알베도 값과 노멀맵이 들어있고, 그 위에 덮어질 눈 텍스쳐가 따로 적용이 되어있다.

 

적용 방법은 간단하다.

 

스노우쉐이더-불러오기
스노우쉐이더-불러오기
스노우쉐이더-마테리얼적용
스노우쉐이더-마테리얼적용
스노우쉐이더-효과조절
스노우쉐이더-효과조절
스노우쉐이더-유니티패키지파일
스노우쉐이더-유니티패키지파일

1.먼저 스노우 쉐이더 파일을 열려져 있는 유니티 프로젝트로 드래그 하여 적용시킨다.
2. 폴더 안의 마테리얼을 적용하고자 하는 모델링에 드래그하여 적용시킨다.
3. 마테리얼에 적용된 텍스쳐들을 확인한다. Rock Albedo 등 Rock 관련 텍스쳐에 본인의 텍스쳐를 넣을 수도 있다.
4. Snow Amount 를 조절하여 눈이 쌓인 효과를 조절한다.

이렇게 유니티 쉐이더를 적용하면, 눈이 쌓인 효과를 기호에 맞게 표현해 낼 수 있다.


결론
  • 유니티 쉐이더는 다양하다.
  • 스노우 쉐이더로 눈이 쌓인 효과를 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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