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 그래픽 디자인

3d 모델러, 할만 한 직업일까? 현직 인터뷰

by 3d모델링 팁 알리미 2023. 6. 25.
반응형

3d 모델러, 할만 한 직업일까? 전망, 하는 업무 현직 인터뷰


원화와 3D 모델링의 조화로 게임 캐릭터를 생명 있게 만들다! 원화가 뼈대라면, 3D 모델링은 그 뼈대에 살을 붙이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 3D 캐릭터 모델러는 이러한 과정 속에서 매력적인 게임 캐릭터를 창조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번 인터뷰를 통해 그의 작업 방식과 노하우, 그리고 3D 모델러가 되기 위한 노력과 준비에 대해 이야기를 들어보겠습니다.


1. 3D 모델링이란 무엇인가

모델러에게 3D 모델링의 정확한 의미를 묻자, 그는 2차원의 평면에서 공간의 깊이를 추가하여 가로, 세로, 깊이를 표현하는 입체적인 공간이나 캐릭터를 설계하는 것이라고 정의했습니다.

3d 모델링 캐릭터

2. 캐릭터를 만들며 내려진 고민

캐릭터를 만들면서, 그들의 콘셉트를 어떻게 효과적으로 표현할지 고민하였습니다. 결국, 나뭇잎 느낌이 나게 머리카락을 늘어뜨린 작업을 진행하였으며, 그 과정에서 다른 자료와 비슷한 캐릭터들의 복장과 헤어스타일을 분석하였습니다.

 

3. 김선욱 모델러의 3D 캐릭터 구상 노하우

참고 자료를 여러 개 찾아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는 김선욱 모델러는, 게임의 배경을 설정할 때 찾아보기 좋은 관련 문화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또한, 유용한 키워드를 정리해 두는 것도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3d 모델링

4. 기억에 남는 캐릭터 작업

길티기어라는 게임에서 포템킨이라는 캐릭터를 작업할 때, 저렴한점 디자인을 창조하였다. 이 과정에서 고릴라와 아놀드 슈워제네거를 참고했다고 한다. 하나의 캐릭터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영감의 원천을 소개합니다.


결론:

3D 모델러로 성장하는 청소년들에게 전하는 조언 3D 모델러가 되기 위해서는 사람이나 사물을 분석적으로 바라보는 눈과 연습을 통해 손끝에서 발산되는 실력이 필요하다. '꽝손'이라도 눈과 손이 만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하는 김선욱 모델러는 열정과 포기하지 않는 마음만 있다면 누구나 성공할 수 있다고 조언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