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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그래픽 디자인

유니티 UI 만들기, 이미지 설정법

by 3d모델링 팁 알리미 2021. 10.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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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UI 만들기, 이미지 설정법


서론

유니티 프로젝트를 만들기 위해, UI는 피할 수 없는 작업 중 하나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미지 2d 작업을 한 후, 이미지를 가져와 해당 영역에 UI 디자인 작업을 하는데, 이미지를 먼저 불러오는 작업에 대해 다뤄보겠다.

 


이미지 파일은 png 파일 형식


유니티는 기본적으로 png 파일을 임포트하여 작업이 수월하게 되어 있다.

유니티_jpg파일

 

UI 작업 이미지 파일 뿐만 아니라 모델링의 텍스쳐 역시 png 파일 형식이 빠르고 편하며, 작업에 수월하다.
jpg 파일은 위 사진 처럼 빈 형식으로 표시가 되기 때문에, 이미지 파일은 되도록이면 png 파일로 바꾸어주자.


이미지 파일을 Sprite (2d and ui)로 지정

 

UI 작업에 쓰일 이미지를 가져왔다면, 그 이미지를 클릭하여 인스펙터 창을 살펴보자.
제일 위쪽에 Texture Type에서 Sprite (2d and UI)를 클릭하여 apply를 눌러 적용시키면 ui 관련 작업에 이미지를 정상적으로 적용시켜볼 수 있다.

유니티_이미지파일_UI설정

모델링에 마테리얼 적용 시, 보통은 default 기본값으로 두고 사용해도 무리가 없지만, UI에 등록할 이미지라면 이렇게 설정을 해주어야 이미지가 정상적으로 작동한다는 것을 인지하자.


결론
  • 유니티에서 UI작업을 할 수 있다.
  • UI에 쓰일 이미지는 따로 설정을 해주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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