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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UI 만들기, 이미지 설정법
서론
유니티 프로젝트를 만들기 위해, UI는 피할 수 없는 작업 중 하나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미지 2d 작업을 한 후, 이미지를 가져와 해당 영역에 UI 디자인 작업을 하는데, 이미지를 먼저 불러오는 작업에 대해 다뤄보겠다.
이미지 파일은 png 파일 형식
유니티는 기본적으로 png 파일을 임포트하여 작업이 수월하게 되어 있다.
UI 작업 이미지 파일 뿐만 아니라 모델링의 텍스쳐 역시 png 파일 형식이 빠르고 편하며, 작업에 수월하다.
jpg 파일은 위 사진 처럼 빈 형식으로 표시가 되기 때문에, 이미지 파일은 되도록이면 png 파일로 바꾸어주자.
이미지 파일을 Sprite (2d and ui)로 지정
UI 작업에 쓰일 이미지를 가져왔다면, 그 이미지를 클릭하여 인스펙터 창을 살펴보자.
제일 위쪽에 Texture Type에서 Sprite (2d and UI)를 클릭하여 apply를 눌러 적용시키면 ui 관련 작업에 이미지를 정상적으로 적용시켜볼 수 있다.
모델링에 마테리얼 적용 시, 보통은 default 기본값으로 두고 사용해도 무리가 없지만, UI에 등록할 이미지라면 이렇게 설정을 해주어야 이미지가 정상적으로 작동한다는 것을 인지하자.
결론
- 유니티에서 UI작업을 할 수 있다.
- UI에 쓰일 이미지는 따로 설정을 해주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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