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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HDRP, VR 프로젝트가 제작이 가능!
유니티 게임 엔진의 고품질 렌더링 파이프 라인인 HDRP가 이제는 VR 프로젝트에서도 지원과 제작이 가능하다.
메타버스 시대에 VR 프로젝트는 필수인데, 유니티에서 HDRP, 즉 High Definition Render Pipeline 고해상도의 렌더 파이프라인이 지원이 되니 개발자는 더더욱 높은 품질의 VR 프로젝트를 만들 수가 있다.
유니티 HDRP, VR프로젝트의 주요 기능
개발자는 유니티의 HDRP를 이용해 기존보다 더 뛰어난 것들을 실현해 볼 수가 있다.
포스트 프로세싱
보여지는 컬러의 색감을 조정하고, 계단 현상을 최소화하는 안티 앨리어싱,
그리고 뎀스값을 주는 뎁스 오브 필드를 조정한다.
렌더링
디퍼드 렌더링과 포워드 렌더링을 지원한다.
스크린
굴절과 왜곡, 그리고 앰비언트 오클루전과 SSR 효과를 조절할 수 있다.
고성능의 요구
VR 프로젝트를 HDRP로 구현할 시, 새로 고침의 속도가 빠른 편이고, 양 눈에 해상도가 높아야하기 때문에, 고성능의 PC가 요구된다.
그렇기 때문에, 불필요한 성능은 꺼두어야 하고, 입체 광원과 HDRP 면 광원 지원도 꺼두는 것이 좋다.
결론
- 유니티가 HDRP를 VR에도 적용시켰다.
- 하지만 고성능 PC가 요구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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