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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s 맥스 폴리곤 면 갯수 줄이는 방법, ProOptimizer 로 간편하게 작업하기!
3ds 맥스를 사용하는 모델러라면, 본인이 직접 작업한 모델링 파일도 물론 있겠지만, 회사에서는 본인이 작업한 것 이외의 것인 다른 사람의 파일을 받아서 이어서 작업한다거나, 거래처에서 보내준 모델링 파일을 가지고 작업을 해야 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기 때문에, 3ds 맥스로 모델링의 갯수를 줄이는 최적화 작업이 필수적이다.
보다 더 원활한 작업을 위해선 프로 옵티마이저 ProOptimizer 를 이용하는 것이 효과적일 것이다.
폴리곤 면 갯수 줄일 땐, 프로 옵티마이저 ProOptimizer
먼저 폴리곤 면 갯수를 줄이고자 하는 모델링 파일을 불러온다.
클릭 후, Modify 탭에서 리스트 목록 중, 프로 옵티마이저 ProOptimizer 를 누르면 우측 하단에 여러가지 옵션을 지정할 수 있는 창이 뜨고 먼저 선택한 모델링의 100% 일 때의 폴리곤 수를 계산하기 위해 Calculate 를 누른다.
그 후, Vertex 퍼센트 게이지를 입맛에 맞게, 폴리곤이 뒤틀리거나 뒤집어지지 않을 만큼 퍼센티지를 조절 후 줄여나가면 된다.
필자는 선택한 오브젝트의 버텍스 퍼센티지를 50%로 줄였더니 3만 폴리곤이 줄여졌다.
이런식으로 하나씩, 혹은 여러 오브젝트를 잡고 프로 옵티마이저를 실행하여 폴리곤 최적화를 진행하면 되시겠다.
결론
- 3ds 맥스에서 폴리곤 갯수를 줄일 수 있는 명령어와 기능이 있다.
- 프로 옵티마이저 ProOptimizer 기능을 사용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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