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3ds 맥스 2023 리토폴로지 기능, 꽤 쓸만하다.
3ds 맥스가 2023 버전을 선보였다.
아이콘도 세련되게 바뀌었고, 로딩 화면도 트렌디하게 바뀌었다.
작업환경 창은 그렇게 크게 바뀐 것은 없지만, 2023 버전에서 추가된 리토폴로지 기능이 꽤 쓸만해서 포스팅을 해보았다.
필자는 3ds 맥스 2023에서 박스에 터보스무스를 주어 브러쉬로 이상한 형상을 예시로 만들었다.
이 상태로 리토폴로지 기능을 실행하면 사진과 같이 알아서 면이 재구성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3ds 맥스 2023 리토폴로지 사용 방법
맥스 2023 버전에서 리토폴로지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하다.
해당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모디파이어 리스트에서 리토폴로지 retopology를 선택하면 된다.
그러면 상태창이 뜨게 되는데, 여기서 페이스 카운트로 폴리곤 갯수를 조절하고, 컴퓨트 compute 버튼을 누르면 사진과 같이 면이 재구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결론
- 3ds 맥스 2023에서 리토폴로지 기능이 추가되었다.
- 어렵지 않게 사용 가능하다.
반응형
'3D 그래픽 디자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얼리티 캡쳐, 가장 중요한 점은 무엇일까? (0) | 2023.01.28 |
---|---|
리얼리티 캡쳐 reality capture, 손쉬운 3d 스캐닝 프로그램 (0) | 2023.01.20 |
어도비 서브스턴스 페인터 유료 마테리얼 다운로드, 무제한 이용이 가능할까? (0) | 2023.01.04 |
유니티 라이트 베이킹 다이렉셔널 모드와 논 다이렉셔널 모드의 차이점 (0) | 2022.12.24 |
3ds 맥스, 오브젝트가 투명해 보일 때 해결하는 방법 (2) | 2022.12.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