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서브스턴스 페인터, 기본 기능에 대한 자세한 설명
서브스턴스 페인터(Substance Painter)는 게임 개발과 컴퓨터 그래픽스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는 3D 텍스처링 도구입니다. 서브스턴스 페인터는 액티브 텍스처링(Active Texturing) 기술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사용자가 현실적이고 고품질의 재질과 텍스처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서브스턴스 페인터의 주요 기능과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PBR(Physically Based Rendering) 워크플로우: 서브스턴스 페인터는 PBR 워크플로우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이는 실제 세계의 재질 물리적 특성을 모델링하여 더욱 현실적이고 입체적인 결과물을 생성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레이어 기반 텍스처링: 서브스턴스 페인터는 레이어 기반 텍스처링을 지원합니다. 이는 다중 레이어를 사용하여 재질에 다양한 효과를 적용하고 텍스처를 조작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각 레이어는 독립적으로 편집되며, 마스크, 브러시, 필터 등 다양한 도구를 사용하여 디테일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매터리얼(Smart Materials): 서브스턴스 페인터는 스마트 매터리얼이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스마트 매터리얼은 재질 라이브러리로, 사전에 설정된 텍스처와 설정을 조합하여 재질을 쉽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일관된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작업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텍스처 맵 출력: 서브스턴스 페인터는 다양한 텍스처 맵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주로 사용되는 텍스처 맵에는 컬러 맵, 노멀 맵, 스펙큘러 맵, 앰비언트 오클루전 맵, 메탈리시티 맵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텍스처 맵은 게임 엔진이나 다른 3D 소프트웨어에서 사용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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