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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그라데이션 쉐이더, 플레인에 유용할 듯!
서론
최근 유니티를 이용해 앰플리파이 쉐이더를 (Amplify shader) 자주 이용하게 되는 필자.
이전에는 화살표나 글로우 관련해서 쉐이더를 다루었었는데, 이번에는 그라데이션 표현이 필요하여 스터디 및 개발 테스트를 해보며, 여러번 실패 끝에 플레인 (plane) 에 쓸만한 그라데이션을 만들었으니, 필자와 같은 표현이 필요한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겠다.
먼저 정자 사이즈의 그라데이션 알파 텍스쳐가 필요하다.
필자는 정자 사이즈의 플레인에 테두리와 안쪽의 그라데이션을 표현하고자 했는데, 그러기 위해선, 알파값의 그라데이션 텍스쳐가 필요했다.
위 사진처럼 텍스쳐를 만들어 주자.
그 후에는 위 노드를 따라 엠플리파이 쉐이더를 이용하여 작업을 해주시면 되겠다.
노드 따라 작업을 하게 되면, 마테리얼을 생성 후, 쉐이더를 적용시키면 되고, 마테리얼 쪽에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 팔레트가 나오고, 테두리선과 안쪽 그라데이션의 세기 조절까지 구현하였으니 각각의 입맛에 맞게 조절하여 표현하시면 될 것이다.
또한, 각각의 텍스쳐를 넣는 곳에 만들어 놓은 알파 그라데이션 텍스쳐를 넣어 활용하시면 된다.
결론
- 유니티 그라데이션 쉐이더를 만들었다.
- 노드 구성표가 있고, 그라데이션 알파값 텍스쳐를 만들어 넣은 후,
- 조절값을 적절하게 조절하여 사용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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