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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s 맥스 단위 설정 하는 방법
서론
맥스를 사용하여 기본 모델링을 진행하기 전에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사항이 있다.
바로 내 모델링 작업이 어떤 게임 엔진에서, 혹은 어떤 프로그램에서 쓰이게 되는지 생각하고 단위 설정을 지정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모델링 파일 이동 간에 단위가 달라 스케일이 커지거나 작아질 수가 있기에 처음부터 단위 지정을 하고 작업을 해야 한다.
3ds 맥스 단위 지정, Units setup
먼저 맥스 기본 창에서, [Customize] 탭을 눌러보면, [Units setup] 탭이 보이는데 클릭하면 단위를 설정할 수 있는 창이 뜬다.
필자는 유니티를 다루기에 미터로 설정을 하였고, 설정 후 위쪽 [System Unit Setup]을 눌러 1 Unit이 미터로 설정되어 있는지까지 확인하고 설정한다.
그 후, ok를 누르면 이제 모델링 작업이 미터로 저장되는 셈이다.
결론
- 3ds 맥스에서 단위 설정이 가능하다.
- 작업 전, 미리 미터나 센티미터로 단위 지정을 해주어야 추후의 작업이 편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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