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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브스턴스 페인터 텍스쳐 블리딩 현상 해결 방법
서브스턴스 페인터로 한창 텍스쳐링 작업을 진행할 때, 채색이 본인 생각보다 잘 되지 않을 때가 있다.
베이킹을 하고, 마테리얼을 적용하고 텍스쳐링 작업을 진행하다 영역 지정이 잘 안될 때가 있고, 또 오늘 다룰 블리딩 현상이 발생할 때도 있어, 짜증이 밀려온다.
서브스턴스 페인터에서 텍스쳐 블리딩 현상은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
서브스턴스 페인터 블리딩, 텍스쳐 셋 세팅에서 해결해 보자.
필자처럼 서브스턴스 페인터 작업 중, 블리딩 현상이 나타나는 것을 작업자라면 한 번은 보셨을 것이다.
물론 대충 넘어갈 수도 있겠지만, 눈에 띄어 버린다면 작업 자체에 의심을 살 수도 있기 때문에, 어떻게든 해결은 해야 한다.
먼저 서브스턴스 페인터 작업창 오른쪽의 Texture set settings 탭을 보자.
중간 부분을 확인해 보면, UV Padding 이 보이는데, 이 것을 선택하여 UV Space Neighbor로 설정하여 작업창을 다시 보면, 블리딩 현상이 사라지는 것을 볼 수 있다.
서브스턴스 페인터 작업 중, 텍스쳐가 블리딩 현상이 있다면 이 방법으로 해결해 보시길 바란다.
결론
- 서브스턴스 페인터 작업중 블리딩 현상이 발생한다.
- Texture set settings 창에서 설정값을 바꾸면 해결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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