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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메쉬 콜라이더 적용하는 방법
유니티 프로젝트에서 모델링을 진행 후, 특정 프랍이 상호작용을 할 수 있게끔, 메쉬 콜라이더를 적용해야 한다.
물론 모델링이 단순하고 영역 지정이 쉽다면, 일반 콜라이더만 적용하면 되겠지만, 예를 들어 선반 모델링의 선반에 아이템이 놓여져 상호작용을 한다면, 영역 지정을 따로 해줄 필요가 있다.
3ds 맥스에서 프랍 모델링 외에 메쉬 콜라이더 제작
먼저 유니티에 메쉬 콜라이더를 적용하려면, 맥스 상에서 프랍 모델링을 참고하여 메쉬 콜라이더를 만들어야 한다.
필자는 프랍 모델링을 하나 복사하여 수정하는 식으로 쉽게 만들었다.
그 후, 유니티에서 메쉬와 메쉬 콜라이더를 각각 임포트 한다.
필자는 예시로 같은 폴더에 메쉬를 두었지만, 작업 시에는 폴더를 구분하는 것을 권한다.
두 개의 메쉬를 임포트 하였으면, 기존 프랍 모델링을 하이어라키에 불러온 후,
상태 창에서 add component -> mesh collider 로 메쉬 콜라이더를 추가한다.
이제 메쉬 콜라이더 창에서 맥스에서 만든 콜라이더를 적용한다.
적용은 mesh 창에 드래그해도 되고, mesh 창을 눌러 검색을 해도 된다.
적용을 하였으면, 이제 메쉬 콜라이더가 적용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결론
- 유니티에서 메쉬 콜라이더를 적용할 수 있다.
- 맥스에서 프랍 모델링과 콜라이더를 따로 만든 후,
- 유니티에서 적용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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