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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그래픽 디자인

3ds 맥스, 언랩 균등하게 펴는 방법

by 3d모델링 팁 알리미 2021. 8.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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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s 맥스, 언랩 균등하게 펴는 방법


서론

3ds 맥스 작업 중 모델링 작업 후에는 UV 언랩 작업을 해야 하는데, 잘 폈다고 해도 UV 박스 안에 하나하나 다 집어넣기에는 시간도 오래 걸리고, 프로젝트 작업에 지장이 있을 수 있다.
그 귀찮음을 해결하기 위해 언랩 균등하게 펴는 방법을 소개한다.


간단하게 UV 박스에 균등하게 배치하기

 

UV언랩-작업전
UV언랩-작업전
UV언랩-선택
UV언랩-선택

먼저 모델링 작업을 한 후, UV 언랩을 이용해 일단 원하는 대로 펴준다.
그 후, edit uvw 창에서 모두 선택을 한 뒤, 우측 하단의 Pack : custom 을 누르면 UV 박스 안으로 균등하게 꽉 채워진다.

UV언랩-작업완료
UV언랩-작업완료

균등하게 잘 되어는지는 우측 상단에 checkers pattern을 눌러 체크표시들이 잘 균등하게 표시 되는지 확인하면 되겠다. 


일단 이렇게 먼저 균등하게 해놓고 더 강조하고 싶은 부분이 있으면, 그 부분만 따로 작업을 해주면 되겠다.
부디, 하나하나 피면서 작업 시간을 늦추는 일이 없도록 하자.


결론
  • UV 언랩을 편 후, 클릭 한번으로 균등하게 UV박스에 넣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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