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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그래픽 디자인

3ds 맥스, Arnold 렌더링 노이즈 최소화 하는 법

by 3d모델링 팁 알리미 2021. 8.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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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s 맥스, Arnold 렌더링 노이즈 최소화 하는 법


서론

보통 건축이나 제품 모델링 쪽에서는, 맥스를 이용하여 렌더링으로 이미지를 뽑아내는 경우가 많다.
V-ray 를 주로 이용할 테지만, 금일은 맥스 기본 렌더링인 arnold 렌더를 이용하였을 때, 렌더링의 노이즈 현상을 최소화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다.


F10, 렌더 셋업 창

 

arnold렌더링-렌더셋업창

먼저 렌더링을 진행하려면 F10을 눌러 렌더 셋업 창을 열고, Renderer 탭에서 arnold를 선택한 뒤, 하단 탭의 Arnold Renderer 에서 Sampling and Ray depth 값을 조절해주면 된다.
필자는 preview -3, camera 7, diffuse 3, specular 2, transmission 6, sss 4, volume indirect 2로 설정하여 렌더링을 했다.


노이즈 현상 비교

 

arnold렌더링-비교사진

좌측은 3ds 맥스 기본 arnold 설정값으로 렌더링 한 결과값이고, 우측은 위에 언급한 대로, 설정값을 바꿔 렌더링한 결과값이다.


각도가 살짝 조금 다르긴 하지만, 어떠한가? 차이가 나는 것을 볼 수 있다.
작업을 하다가 렌더링을 뽑았을 때, 노이즈가 심하다면, 필자처럼 설정값을 바꾸어 해결을 하면 될 것이다.


결론
  • 3ds 맥스 arnold 렌더링 이미지에 노이즈가 심해질 경우가 있다.
  • 렌더 설정창에서 설정값을 변경하여, 노이즈 현상을 줄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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