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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그래픽 디자인

유니티 리퀴드 쉐이더, 병 속에 액체 효과

by 3d모델링 팁 알리미 2021. 8.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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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리퀴드 쉐이더, 병 속에 액체 효과


서론

유니티 상에서 모델링과 텍스쳐링으로 효과를 낼 수 없는 작업들은 대부분 쉐이더로 작업을 하는 것을
다들 알고 계실 것이다. 

 

앞서 다루었던 물이 흐르는 효과 쉐이더라던지, 화살표가 이동한다던지 다른 신박한 쉐이더가 많은데, 병 속에 액체가 들어 있는, 그리고 액체 부피를 늘리고 줄일 수 있는 쉐이더를 소개하겠다.


유니티 리퀴드 쉐이더


이 리퀴드 쉐이더는 필자가 만든 것은 아니고 웹서핑으로 자료를 찾았으며 모델링에 적용이 가능하고, 액체상의 색깔, 그리고 윗면의 색깔, 중간의 구성 띠까지 유저가 선택할 수 있으며, Fill amount로 모델링의 액체를 채우거나 비울 수 있다.

유니티리퀴드쉐이더-마테리얼생성
유니티리퀴드쉐이더-마테리얼생성
유니티리퀴드쉐이더-마테리얼조절기능
유니티리퀴드쉐이더-마테리얼조절기능
유니티리퀴드쉐이더-적용gif

쉐이더를 먼저 유니티 프로젝트 폴더의 복사할 곳을 만들어 놓은 곳에 집어넣고, 유니티 상에 쉐이더가 생성되면, 우클릭 후, 마테리얼을 생성해 쓰시면 되겠다.


부디, 도움이 되었으면 하며, 리퀴드 쉐이더 파일은 아래에 첨부하겠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색상이 단순 색상 표현 밖에는 되지 않는 다는 점이지만 그래도 유용하게 쓰이리라 생각된다.

Liquid.shader
0.00MB
Wobble.cs
0.00MB


결론
  • 유니티 리퀴드 쉐이더가 있다.
  • 해당 관련 파일을 첨부하니, 유용하게 쓰시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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