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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s 맥스, 스냅 snap 기능 활용하는 방법
3ds 맥스로 모델링 작업을 진행할 때, 모델링과 모델링 사이를 큰 오차없이 스냅 기능을 활용하여 작업해야할 경우가 있다.
가령, 필자 같은 경우는 원기둥의 모델링을 3등분하여야 하는 상황이고, 각각 다른 마테리얼을 입혀야 하기 때문에 하나의 모델링으로 포함을 시키지 못한다.
그렇기 때문에, 3등분을 하여 겉으로 보기에 하나의 모델링처럼 보여야 하는데, 그럴 땐 3ds 맥스의 스냅 snap 기능을 활용하면 될 것이다.
스냅은 vertex 버텍스 모드에서 활용
스냅 기능을 활용하기 전에 먼저 해당 모델링을 클릭 후, 에디터블 폴리에서 점을 선택하고 수정할 수 있는 버텍스 모드로 바꾼다.
그 후, 3ds 맥스 창 상단의 작업표시줄에 보면 스냅 토글 버튼이 있는데, 클릭을 하면 선택이 되며, 이제 점을 클릭 드래그 하여 옮기고자 하는 다른 모델링의 모서리나 해당 점으로 자석 붙듯이 스냅 기능이 활성화된다.
스냅 기능을 해제하려면 당연하게도, 작업창 상단의 스냅창을 한번 더 클릭하면 해제가 되니 어렵게 생각하지 않으셔도 무방하다.
결론
- 3ds 맥스 기능 중에 스냅 snap 기능이 있다.
- 생각보다도 더 쉬우며, 에디터블 폴리에서 버텍스모드로 점으로 선택해야 작업이 편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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