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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모델링 파일 경로 찾는 방법
유니티 엔진 작업을 진행하면서, 메인화면 상의 모델링이 유니티 프로젝트 내부에 어떤 경로에 위치해 있는지 확인해야 할 때가 있다.
가령, 해당 모델링이 이상해서 수정을 해야할 경우나 해당 모델링 파일을 다른 프로젝트에서 써먹을 때 말이다.
그렇다면, 유니티 상의 모델링 파일의 경로는 어디에서 찾을 수 있을까?
유니티 모델링 파일 경로 찾는 방법 - Show in Explorer 활용
먼저 메인 화면이나 하이어라키 탭에서 해당 모델링을 찾는다.
필자는 예시로 door 를 선택했다.
모델링 선택을 한 후, 우측의 inspector 창을 보면, mesh filter 탭에 mesh 탭이 있는데, 클릭을 하면 유니티 project 탭에서 해당 모델링이 표시가 된다.
표시가 된 모델링을 우클릭 하면 선택 창이 하나 뜨는데, Show in explorer를 선택하면, 해당 경로의 윈도우 창이 뜬다. 그 폴더가 바로 해당 모델링이 위치해 있는 폴더의 경로이다.
해당 폴더에서의 모델링 FBX 파일을 자유로이 복사하여 다른 곳에 쓸 수도 있고, 3d 맥스에서 수정을 할 수도 있다.
이 경로 찾기 기능을 잘 활용하여 작업의 효율을 늘려보자.
결론
- 유니티 프로젝트 내에서 해당 모델링의 파일 경로를 찾을 수 있다.
- 유니티 프로젝트 탭에서의 모델링 우클릭 후, Show in explorer 기능을 활용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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