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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모델링에 라이팅이 적용이 안된다면?
유니티 프로젝트 작업의 끝은 라이팅 베이킹이 아닐까?
아무리 공간을 잘 구성해도, 모델링을 잘 해도, 배치를 잘 해도 빛과 어둠의 환경 구성이 되질 않는 다면, 소용이 없다.
그만큼 유니티 라이팅 환경구성은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인데, 아무리 설정값을 변경해도 또, 베이킹을 다시 해보아도 잘 되지 않거나 모델링의 라이팅이 적용이 안되는 것 같은 느낌이 들 때가 있다.
혹시 유니티 상에서 모델링 설정을 잘못한 것이 아닐까?
유니티 라이팅 베이킹, 모델링 파일 설정 하기
먼저 유니티에는 당연하게도 오브젝트가 있어야하는데, 맥스나 마야에서 모델링 작업을 한 파일을 불러오면, 모델링 파일이 불러와지고 인스펙터 창을 확인할 수가 있는데, 이 인스펙터 창에서 Generate Lightmap UVs 란이 체크가 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자.
가령 체크가 안되어있는 경우가 많고, 처음 모델링을 불러올 때는 설정을 해주어야 한다.
그래야만 라이팅 베이킹 작업 시, 모델링이 라이팅의 영향을 받고 환경이 달라진다.
혹여, 유니티 라이팅 베이킹 작업 중 이상하거나 적용이 잘 안된다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확인해보자.
결론
- 유니티 라이팅 베이킹이 모델링에 적용이 되지 않는다면,
- 유니티 모델링 인스펙터 창에서 Generate Lightmap UVs를 확인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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