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퀵셀 믹서, 3d 텍스쳐링의 신세계!
서론
에픽게임즈에서 퀵셀을 인수하였다는 사실을, 3d 모델링 쪽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다들 알고 계실 것이다.
퀵셀 믹서는 3d 텍스쳐링 프로그램 서브스턴스 페인터와 유사한 기능을 가진 툴로, 퀵셀에서 메가스캔,브릿지 등등의 연동과 언리얼 엔진과의 연동이 보다 더 쉽고, 간편하게 작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툴이다.
즉, 스캔 데이터와 물리 기반 렌더링 PBR 페인팅과 절차적 제작을 매끄럽게 융합해주는 무료 툴이라 할 수 있겠다. 퀵셀 믹서의 간단한 기초를 알아보자.
새 폴더 생성
퀵셀 믹서는 간편하게 내가 작업하고자 하는 공간을 만들어낼 수 있다. New mix로 새 파일을 만들고, 이름을 정한 뒤 ok를 누르면 뭔가 익숙한 듯한 기본 메인 작업창이 뜬다.
간단하다. 포토샵이나 서브스턴스 페인터처럼 우측에 레이어 공간이 있고, 전체적인 구성이 비슷비슷해서 적응하는데에 어렵진 않을 것이다.
로컬라이브러리와 마테리얼 적용
퀵셀 믹서 좌측 상단에 로컬 라이브러리 탭을 클릭해보면, 다운받을 수 있는, 그리고 다운 받은 마테리얼 소스들이 관리하기 쉽게 이루어져 있다.
원하는 마테리얼을 고르고, 클릭을하면 적용이 되며, 우측에 그 마테리얼에 대한 레이어들이 생성된다.
또한, 그 레이어 우측에는 서브스턴스 페인터처럼 재질에 대한 스케일이나 색상, 로케이션 등등을 수정할 수 있는 창이 있어, 손쉽게 마테리얼 수정이 가능하다.
결론
- 퀵셀 믹서는 3d 텍스쳐링 프로그램이다.
- 서브스턴스 페인터와 유사한 방법과 UI를 가지고 있다.
- 고품질의 마테리얼 적용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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