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 그래픽 디자인

유니티 마테리얼 리맵하기

by 3d모델링 팁 알리미 2021. 9. 26.
반응형

유니티 마테리얼 리맵하기


서론

유니티 프로젝트 진행 중, 프로젝트 파일을 다른 프로젝트로 복사해야할 것들이 있게 마련이다.
보통은 다른 프로젝트로 어떤 모델링 소스를 옮길 때, 프리팹으로 따로 빼서 그것을 익스포트하는 방법을 이용하지만, 폴더와 폴더의 이동으로도 파일들을 복사 붙여넣기 할 수 있는데, 그렇게 될 경우 모델링과 마테리얼이 경로가 제대로 연결이 되어있다 할 지라도 마테리얼이 적용안 될 경우가 있다. 

 

그럴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


유니티 마테리얼 리맵


모델링 파일과 텍스쳐, 마테리얼을 제대로 복사 붙여넣기 한 상태에서 사진과 같이 마테리얼이 빠진 것처럼 나타날 경우, 리맵을 눌러 다시 본래의 제대로 된 모델링 적용을 할 수 있다. 

유니티_마테리얼노적용모델링
유니티_마테리얼리맵
유니티_마테리얼리맵적용후

새로고침 효과라고 봐도 무방한 이 리맵은 모델링 파일을 클릭하면 마테리얼 탭이 있는데, 그 탭에서 하단의 On Demand Remap의 화살표를 클릭, Search and Remap을 누르면 로딩과 함께 다시 제대로된 마테리얼이 적용된 모델링 파일로 나타나게 된다.


결론
  • 유니티 상에서 마테리얼 경로가 지정된 모델링 파일이 빠져있는 것처럼 보일때가 있다.
  • 모델링 클릭 후, 마테리얼 탭에서 리맵을 눌러 다시 잘 적용된 모델링으로 바꾸어 낼 수 있다.
반응형

댓글